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 남아있던 교민들을 데려오기 위한 3차 정부 전세기가 교민과 중국국적 가족 등 140여명을 태우고 12일 오전 6시 23분께 김포공항에 도착했다./사진=YTN화면캡처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 남아있던 교민들을 데려오기 위한 3차 정부 전세기가 교민과 중국국적 가족 등 140여명을 태우고 12일 오전 6시 23분께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3차 전세기는 전날 밤 인천공항을 출발해 우한에 도착, 이날 새벽 4시 14분 우한 톈허(天河) 공항을 출발했다.

    

탑승 인원은 당초 170여명이었는데 실제 탑승 인원은 30여명 가량 줄었다.

 

140여명 중 중국 국적 가족은 60여명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3차 전세기로 귀국한 교민과 가족은 경기도 이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에서 14일간 격리 생활을 하게 된다.

 
 

이천시는  3차 전세기를 통해 귀국한 교민 140여명이 이날부터 경기도 이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에서 격리 생활을 하게 됨에 따라  현장상황실을 설치, 방역 활동과 주민지원에 나섰다.

 

 

시는 전날 국방어학원 정문 건너편에 컨테이너 5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현장상황실'을 설치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5개 가운데 1개를 '현장 시장실'로 마련 , 교민들이 머무르는 동안 근무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교민과 중국인 가족 등이 3차 전세기로 귀국하는 것에 대비해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 긴급구호키트 200세트와 14일 분량의 생필품 200인분을 지원했다.

 

 

구호키트 제작은 IBK기업은행, 생필품 지원은 BGF리테일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한편 1,2차 전세기로 귀국해 임시 격리 생활 중인 교민 등 우리 국민 700명이 오는  15∼16일 이틀간에 걸쳐 퇴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