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구조조정에 따른 실적개선 예상“…투자의견 상향/사진=KTB투자증권 홈페이지 캡처

 

[서울와이어 김민수 기자] KTB투자증권은 OCI가 태양광 폴리실리콘의 국내 생산 중단에 따른 구조조정 효과로 실적개선을 전망해 12일 종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하고 목표주가는 3000원 낮은 8만5000원으로 내렸다.

 

이희철 연구원은 "OCI의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은 643억원이고 지배 손익은 6539억원으로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다"며 "폴리실리콘 국내 공장 관련 손상차손이 반영됐고 판가 하락 및 재고 손실도 잇따랐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올해부터는 자산상각에 따른 감가상각비 축소 및 말레이시아 공장의 원가 절감 효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이어 "OCI는 태양광 폴리실리콘 대신 고수익 제품인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판매를 올해 1000t에서 2022년 5000t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올해 상반기 이후부터 영업이익 및 자기자본이익률(ROE) 회복세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과거와 비교해 낮아진 주가 수준 등을 고려해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되, 자산가치 및 이익 감소를 반영해 목표주가는 소폭 내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