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 대응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긴급 경영안정자금 250억원에 대한 금리를 0.5%p로 인하해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 = 기획재정부 

 

[서울와이어 한보라 기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250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0.5%p 인하된 금리로 공급하겠다. 보증 1050억원도 우대 조건으로 신규 공급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신종 코로나 대응 경제관계장관회의에 따르면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피해복구를 위해 긴급 경영안전자금 450억원을 지원한다. 2050억원 규모의 우대 보증도 추가 제공할 예정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홍 부총리는 “전반적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되는 양상이 보이는데 상당 부분 과도한 공포심과 불안감에 의한 것”이라며 “확진환자 확인이 정부 방역관리망 안에 있는 만큼 국민께서는 정상적인 경제·소비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서비스업 위축에 따른 내수부진과 일자리 문제를 걱정한 것이다. 
 

그는 “취업자 수, 고용률, 실업률 등 3대 고용지표가 모두 크게 개선되며 지난 하반기부터 지속한 고용 회복 흐름이 더 견조해지는 모습”이라고 설명하면서도 “향후 신종 코로나가 서비스업 등에 영향을 미쳐 고용 불확실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