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폰 'Z플립' /사진=삼성전자

[서울와이어 전지수 기자]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열고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Z플립'은 접을 수 있는 폴더블폰으로,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 기술과 새로운 폼팩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 등 다양한 신기술이 집적돼있다고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Z플립' 홈페이지에 디자인, 카메라, ( 'Z플립' 을 통한)새로운 경험 등으로 나누어 해당 기기의 특징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를 요약해 소개한다.

 

<디자인>
▷아담한 크기에 담긴 대담한 혁신
170.1 mm의 대화면이 한 손에. 갤럭시 Z 플립을 반으로 접으면 바지나 셔츠 주머니에도 부담없이 넣을 수 있는 크기가 된다.

 

▷이것이 바로 폴더블폰의 미래
작지만 뛰어난 이 스마트폰은 전례없이 새로운 형태를 선보인다.

 

▷손 안에서 더욱 빛나는 컬러
사랑스러우면서도 오묘한 미러 퍼플과 무심한 듯 시크한 느낌의 미러 블랙 색상으로 구성됐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대화면
갤럭시 Z 플립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몰레드를 사용해 정확한 컬러를 보여주면서도 블루 라이트는 줄였다. 노치 없이 얇은 베젤 덕분에 몰입도 높은 21.9:9 비율의 화면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유리를 접다
갤럭시 최초로 접히는 유리를 사용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Ultra Thin Glass 기술 덕분에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주름 없이 매끈한 디스플레이가 완성된다.

 

▷접고 펼 때마다 느껴지는 높은 완성도
갤럭시 Z 플립을 접고 펼 때마다 느껴지는 만족감은 기대 이상일 것이다. 연꽃이 피어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히든 힌지가 적용됐기 때문. 접히는 각도 역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거기에 추가된 스위퍼 기술은 힌지 안으로 들어오는 먼지를 바깥으로 밀어내 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 준다.

 

<카메라>
▷스마트폰의 홀로서기
갤럭시 Z 플립은 원하는 각도로 접을 수 있다. 프리스탑 기능 덕분. 평평한 곳이면 어디든 세워둘 수 있어 영상 통화할 때도 사진을 찍을 때도 편리하다.

 

▷사진 촬영의 새로운 관점
다양한 각도로 접어서 촬영해보자. 감각적인 로우앵글 셀피는 물론 지금까지 찍었던 사진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겠다. 어쩌면 당신만의 셀피 각도를 찾아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밤이 기다려지는 카메라
갤럭시 Z 플립의 카메라는 밤에도 파워풀하다. 장노출 사진들을 사용해 빛의 궤적을 담은 예술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프리스탑 기능을 사용하면 삼각대 없이도 야경을 담은 하이퍼랩스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새로운 경험>
▷차원이 다른 영상 통화
Google Duo로 새로운 차원의 영상 통화를 경험해보자. 1,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더욱 선명한 고화질 영상 통화가 가능하다.

 

▷반만 접으면 반으로 나누어진다
갤럭시 Z 플립을 접으면 화면의 상단은 보는 영역, 하단은 컨트롤 영역으로 나눠진다.

 

▷모든 일을 한 번에
멀티태스킹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대화면을 적극 활용한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으로 두 가지 앱을 동시에 열고 사용할 수 있다.

 

▷열지 않고도 알림 확인
닫혀 있을 때도 알림을 확인하거나 탭과 스와이프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알림이 왔을 땐 커버 스크린을 탭하고 갤럭시 Z 플립을 펼치면 바로 해당 앱이 실행된다. 밖에서 안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똑똑한 만큼 더 오래 쓰는 배터리
내장된 2개의 배터리는 공간은 적게 차지하면서도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갤럭시 Z 플립의 지능적인 배터리 시스템이 3,300 mAh 용량의 배터리를 더 오래,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배터리 걱정은 접고, 더 많은 가능성을 펼쳐 보자.

 

▷하이 패션을 입은 스마트폰
이미 특별한 갤럭시 Z 플립이 더욱 특별해졌다. 톰브라운의 수트를 입은 듯한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모던하고 럭셔리한 룩을 완성했다.

 

한편, '갤럭시 Z 플립'은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