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자가 늘어난 가운데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방문객들이 출입하고 있다./사진=김상준 기자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국내 29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82세. 남성. 한국인)의 아내도 30번째 확진 판정을 받았다.

 

29번, 30번 부부환자 모두 중국 등 해외 위험지역을 다녀온 적이 없고, 다른 코로나19 환자와도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29번 환자의 부인도 전날 밤 코로나19로 확진 판정을 받아 서울대병원에 입원 격리됐다.

   
  

이들 부부 감염 경로는 오리무중이어서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29번 환자는 여행력이 없으며 심근경색증 같은 가슴 통증으로 진료를 받았기 때문에 (외부) 노출이 어느 정도 발생한 것으로 보고 현재 폐쇄회로(CC)TV 분석과 동선 파악 등을 하며 노출자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29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감염경로를 모르는 국내 확진자는 처음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국내 29번째 확진자는 자가격리 대상자가 아닌 것은 물론 해외여행을 한 적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방역 감시망 밖에서 처음으로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감염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아 방역망에 구멍이 뚫린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9번 환자는 지난 15일 오전 11시46분쯤 가슴 통증 증세를 호소하며 고대안암병원 응급실을 내원했다.

 

응급실 방문 당시 심근경색증이 의심돼 엑스레이(X-ray) 검사를 받았고 오후쯤 받은 컴퓨터단층촬영(CT) 검사에서 폐렴 증상이 확인돼 응급실 옆에 위치한 음압격리병상으로 옮겨졌다.

 

이후 16일 오전 1시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오전 2시쯤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29번 환자는 서울 종로구에 거주했던 것으로 파악됐으며 일주일 전쯤 마른 기침으로 동네 의원 두 군데를 찾아 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확진자 가운데 9명(1·2·3·4·7·8·11·17·22번 환자)은 완치돼 격리에서 해제됐다.

   

격리에서 해제된 9명 중 8명은 퇴원했다. 1명(22번 환자)은 17일 퇴원할 예정이다. 치료 중인 20명도 상태가 대체로 양호해 조만간 추가 퇴원자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