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해도 '비비고'를 필두로 미국 PGA에 참가한다./사진=CJ제일제당 홈페이지

 

[서울와이어 전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자사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미국 PGA에서 CJ 브랜드와 한식의 위상을 높이는 마케팅을 펼친다.

 

CJ제일제당은 이달 13∼16일(현지시간)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 참여해 '비비고 부스'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김스낵, 김치볶음밥, 비비고 왕교자, 미니완탕 등을 내놨다.

 

지난해 8개 대회에 참가했던 비비고는 올해도 지난달 피닉스 오픈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더플레이어스챔피언십', 3M오픈 등 비중있는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대회장에서는 갤러리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식을 제공하고, 대회에 따라 CJ 소속 선수가 현장에서 직접 '비비고 홍보대사(앰버서더)'가 돼 한식을 알린다.

 

CJ제일제당이 인수한 슈완스컴퍼니의 본사가 자리한 미국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3M 오픈에서는 슈완스컴퍼니 거래처 관계자들을 초청한다. 이로써 미국 현지 사업의 B2B 네트워킹 기회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식품브랜드마케팅담당은 "비비고는 PGA투어 정규대회 후원 외에도 록펠러센터 팝업스토어, 뉴욕 푸드트럭 운영 등 미국 내에서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미국 주류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면서 "K-컬처에 대한 긍정적인 기류를 타고 앞으로도 한식을 대표하는 글로벌브랜드로 한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CJ는 세계적인 규모의 미국 골프 PGA투어의 공식 후원사로서, 2026년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