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요코하마 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타고 있는 한국인 4명과 일본인 배우자 1명을 이송하기 위한 대통령 전용기(공군3호기)가 18일 서울공항에서 이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일본 요코하마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타고 있는 한국인 4명과 일본인 배우자1명등 5명을 이송하기 위한 공군 3호기(VCN-235)가 18일 낮 12시 2분 서울공항에서 이륙했다.

   
   

공군 3호기에는 의사와 간호사, 검역관, 외교부 지원인력, 공군 정비사 등이 탑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군 3호기는 이날 오후 4시께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한 뒤 공항에서 대기한다.

  
   

귀국 희망자를 태운 공군 3호기는 19일 오전 4시께 일본에서 출발해 당일 오전 8시께 김포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국내로 이송되는 승객 5명은 일반 승객과 동선이 완전히 차단된 김포공항 서울김포항공비즈니스센터(SGBAC) 앞에서 엄격한 검역 등 입국 절차를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도착후 국립인천공항검역소에 마련된 음압 격리실에서 14일간 생활을 하게 된다.
   

 

크루즈선에는 승객과 승무원 3700명이 타고 있었으며, 한국인은 승객 9명과 승무원 5명 등 총 14명이다. 한국인 탑승자 중 확진자는 아직 없는 상태다.

 

 

한편 행정안전부는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교민 임시생활시설로 이용된 아산의 경찰인재개발원과 진천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내달 중순 이후 공무원 연수시설로 재가동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