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맞아 연휴기간에 경복궁등이 무료 개방되고 서울시내 곳곳의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등 가족과 함께 즐길수 있는  한가위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맞아 연휴기간에 경복궁등이 무료 개방되고 서울시내 곳곳의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등 가족과 함께 즐길수 있는  한가위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문화재청은 추석 연휴인 오는 26일까지 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과 종묘, 조선왕릉, 충남 아산 현충사, 충남 금산 칠백의총, 전북 남원 만인의총을 휴무일 없이 무료 개방키로 했다.    

 

 종묘는 연휴 기간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경복궁에서는 26일 조선 임금이 산책하는 모습을 재연한 '왕가의 산책'이 진행되고, 덕수궁 정관헌과 즉조당에서는 24일까지 대한제국 시기 고종이 외국 공사를 만나는 모습을 극으로 꾸민 접견례가 펼쳐진다.  

 

  현충사, 칠백의총,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유적관리소에서는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  서울 도심에서도  한가위 행사가 풍성하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선 추석 다음 날인 25일 황해도 평산 소 놀음굿을 비롯 '도전! 가족 골든벨', '버블 마술쇼'에   '한가위 한마당'이 열린다.
 
 
같은날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같은 날 '박물관 큰잔치'를 연다.
 
 
 풍납토성 벽을 배경으로 백제 왕족·군사 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고 딱지치기·콩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수 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24일 전통 세시풍속을 만날 수 있는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가 펼쳐져 천신굿과 거북놀이 재현 행사와 민속장터가 펼쳐진다. 지역별 추석 음식 만들기, 명절 대표 음식인 전 페스티벌, 전통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다.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선 추석날 명절 특별프로그램 '추석 놀:음'을 진행한다. 경기소리 그룹 '이령'의 공연이 펼쳐진다. 풍년가, 신고산타령 등 민요와 살풀이춤이 함께하는 국악공연이다.    
 
 
고양시 행주산성 역시 추석 연휴기간인 26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행주산성의 무료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한편 추석 연휴인 오는 26일까지  서울 시민과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서울시 내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총 425개교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