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 애월 맛집 ‘여기가 제주멍’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사시사철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푸른 섬의 제주.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과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가을의 절경을 또 한번 뽐내고 있다. 

 

가슴이 벅차오를 정도로 아름다운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성산일출봉, 송악산 둘레길, 주상절리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애월 해안도로는 늘 빠질 수 없는 명장소로 꼽힌다. 

 

애월 해안도로는 하귀리에서 애월리까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도로를 일컬으며, 에메랄드빛 바다가 보는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제주 애월 맛집을 빼놓을 수 없는데 애월에는 분위기가 좋은 카페와 맛 좋은 식당이 있기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해물과 흑돼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기가 제주멍’은 각종 SNS은 물론 여러 사람 입에 오르내리며 그 유명세가 더해지고 있다.

 

세트로도 즐길 수 있는 제주 맛집 여기가제주멍의 주된 메뉴는 ‘흑돼지해물불판볶음’. 제주의 싱싱함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전복, 문어, 뿔소라, 한치, 새우살, 쭈꾸미, 홍합, 알새우 등의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다. 

 

기호 따라 정해지는 소스에 제주산 흑돼지를 볶아내어 먹는 요리로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맛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함께 들어가는 청고사리와 톳 등은 한층 더 맛을 높여준다.

 

제주멍은 많은 사람들이 오가며 빠른 회전율로 선도 높은 해물들이 공급되기 때문에 제주 도민들도 입을 모아 권해주는 관광지이자 가성비 좋은 여행지로 통하고 있다.

 

이에 ‘여기가제주멍’ 관계자는 “늘 신선한 재료들로 최고의 맛과 추억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여행의 기분을 한껏 살려주는 중요한 요소인 먹거리. 애월 해안도로 맛집에서 제주의 산, 들, 바다의 맛을 한번에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