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 가족과 리얼한 스크린야구 한판! - 서울와이어
민족 대명절 추석, 가족과 리얼한 스크린야구 한판!
민족 대명절 추석, 가족과 리얼한 스크린야구 한판!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09.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야구존
리얼야구존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무엇을 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까.

 

'추석 연휴 기간 즐길 가족 오락에 대한 조사' 결과, 윷놀이가 19.4%로 가장 높은비중을 차지했다. 이후 가족과 화투놀이를 즐긴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10.8%로 뒤를 이었으며 컴퓨터게임(3.4%), 카드게임(2.2%) 순으로 응답자가 많았다.

 

이처럼 전통적인 윷놀이, 화투놀이 외 아이,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스포츠 게임으로 스크린야구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민 스포츠라 불릴 정도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야구를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는 게임을 위한 안전장치가 마련돼 있을 뿐 아니라 명절 내내 쌓인 칼로리 소모에도 좋아 추석기간 가족단위 고객들의 발길을 이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추석연휴가 시작되며 스크린야구도 대목을 맞았다. 평소 연인, 친구와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았다면 추석, 명절 기간에는 가족과 가볍게 한게임 즐기고자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처럼 스크린야구가 각광받는 데에는 실제 게임을 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환경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일반 오락용 야구게임과 달리 스크린야구는 실제 야구 경기 못지 않은 기술 도입으로 실내 스크린스포츠 경기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리얼야구존 최대 18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척 등 대규모 단체가 찾기에 좋으며 휴식공간에 갖춰져 운동을 하기 어려운 노약자도 부담없이 함께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야구장을 방문하면 가족 모두가 선수가 되어 실제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리얼야구존은 야구 룰을 적용해 타격 시 센서가 안타 및 홈런에 대응해 주자가 출루해 득점하는 게임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타자의 특수 능력을 분석해 출루율이나 장타율이 좋은 지명 타자로 교체할 수도 있다.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로 모든 사람이 각자의 실력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에도 대비하고 있다.

 

여기에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는 물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처음 야구를 접하는 초보자들도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스윙자세 동영상은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으로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이외 룸마다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어 실제 야구장에서 관전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역시 스크린야구의 매력으로 손꼽힌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한다. 피칭머신의 경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과 3단계의 수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 개인별 레벨에 맞는 맞춤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