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골찜닭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축제와 나들이의 계절 가을, 일년의 결실을 맺는 자연과 더불어 여유로운 나들이를 즐기는 나들이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전국 각지에서는 지역 문화 및 전통의 특색을 살려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가 펼쳐진다.

 

한국의 정신문화 일번지로 꼽히는 안동에서는 ‘국제탈춤페스티벌’이 예정돼 있다. 쾌청한 가을 날씨를 배경으로 특별한 즐길 거리, 흥겨운 분위기를 꾸며내는 국내 대표의 전통 축제 중 하나로 올해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안동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전통 가면인 탈을 알리기 위해 탈춤 테마로 다양한 공연, 대회,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이스라엘, 콜롬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3개국이 참여해 세계적인 탈춤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하회별신굿탈놀이, 전통불꽃놀이인 선유줄불놀이 등 한국 문화와 전통춤의 정수를 느낄 수 있어 방문객 100만 명 이상이 찾는 등 매년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안동에서 만나는 가을의 특별한 축제 ‘국제탈춤페스티벌’로 흥겨움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나들이의 묘미인 식도락 차례. 안동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안동찜닭이 남녀노소의 식욕을 자극한다. 안동 시내에 자리한 안동찜닭 골목에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전통의 맛집에 들러보자.

 

‘안동시골찜닭’은 현지인 단골이 많기로 소문난 안동 맛집이다. 육질 좋은 닭고기를 엄선하여 정직한 재료만을 더해 맛깔나게 쪄내는 이 집 찜닭은 한결같이 깊고 풍부한 고유의 맛이 일품이다. 또한, 테이블마다 직접 데워먹을 수 있도록 장치하여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안동찜닭 골목 맛집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찜닭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마지막에는 양념과 당면, 고기 등에 김과 참기름을 추가한 볶음밥이 필수 별미이다. 고소하고 든든하게 식사를 마무리해 준다.

 

현지인과 여행객이 두루 찾는 ‘안동시골찜닭’은 현지의 맛을 전국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장거리 포장 및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 안동찜닭 택배를 원할 경우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올가을에는 축제와 식도락이 있는 곳, 나들이의 즐거움이 가득한 안동에서 색다른 재미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