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속초는 서쪽의 설악산과 동쪽의 동해안, 청초호와 영랑호 등 산, 바다, 호수 등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푸르른 경관을 자아내는 관광 명소로 이목을 끈다. 특히 설악산에서 바라보면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는 두 개의 호수 청초호와 영랑호는 탁 트인 시원한 풍경으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음 달 6일부터 사흘간 청초호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는 '빛의 터널'과 '그림자 터널'을 비롯해 색칠한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플로어 맵핑', '라이팅 쇼' 등 빛과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속초의 가을밤을 밝힐 전망이다.

 

더불어 영랑호는 '속초 팔경'의 하나로 꼽히는 범바위와 동해와 연결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었으며 인근 리조트, 골프장, 수상스키와 같은 수상 스포츠 등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속초 여행코스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관광 요소가 이목을 끄는 속초에서 대게 맛집 추천 집으로 알려진 '동해인'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해인

 

 
동해인은 동해에서만 어획할 수 있는 자연산 박달홍게와 분홍새우를 다루어 품질 높은 해산물 전문점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붉은 대게로도 불리는 박달홍게는 홍게 중에서도 살이 꽉 차 맛이 좋은데, 이를 홍게찜으로 맛볼 수 있으며 홍게찜을 주문한 경우에는 국물 맛이 시원한 홍게라면을 더욱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다.

 

홍게찜 외에도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메뉴로 불리는 동해인의 또 다른 메뉴로는 간장홍게장 정식이 있다. 이는 여행자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수요가 높은 메뉴로 꼽힌다. 또한, 간장새우 정식은 새우 중에서도 '으뜸'으로 알려진 품질 좋은 국내산 분홍새우로 만들어 간장홍게장과 함께 비린 맛 없이 식감이 좋고 담백하며 달짝지근한 맛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동해인

 

 
동해인 관계자는 “동해인은 다양한 음식점이 밀집한 속초 중앙시장의 맛집 추천 집 중에서도 여행객과 현지인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아 전국에서 포장이나 택배 주문으로도 속초 간장게장, 새우장, 홍게찜 등을 만나볼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그 밖에도 대게와 킹크랩, 문어+대게, 문어+홍게 세트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을을 맞아 단풍놀이나 속초의 명물을 찾아 방문하는 고객이 많은데, 예약하면 단체석 등 룸을 이용할 수 있으며, 홀은 테이블과 좌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주차도 가능하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