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산 인사 우려에 "생각없다" 일축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군 명단이 오는 20일 임추위 두 번째 회의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지난 17일 첫 회의에서 임원추천위원회는 차기 행장 후보군에 외부인사도 포함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단 관료 출신 인사는 철저히 배제하기로 했다. 또 낙하산 인사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공모 절차를 생략하고, 해드헌터를 통해 후보군의 능력과 평판을 수렴하고 임추위에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임추위 관계자는 "외부 인사도 본인이 동의하고 응모하면 (후보로)받아주기로 했다"며 "경력 있는 사람이라면 외부 인사도 모시자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노조에서 밝힌 낙하산 인사 우려에 대해서는 "그럴 일이 전혀 없다"고 강하게 일축했다.


20일 진행 예정인 임추위 두 번째 회의에서는 후보군 명단과 함께 선정절차, 방법 등을 결정해 공표한다는 방침이다. 최종 후보는 다음달 초 선정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임추위는 이광구 우리은행장이 '특혜채용' 논란을 책임지고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마련됐다.


임추위 구성원은 신상훈 전 신한금융지주 사장, 노성태 전 한화생명경제연구원장, 박상용 연세대 교수, 톈즈핑 푸푸다오허 투자관리유한공사 부총경리, 장동우 IMM인베스트먼트 대표 등이다.


boraa899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