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콕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2000년 중반대에 스마트폰이 보급된지 20여 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나날이 발전하고 있고, 우리는 그 스마트폰과 같이 공존하고 있다.

 

기존에 통화와 문자, 간단한 인터넷 접속만 가능했던 휴대전화를 넘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어디서든 간편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어, 그 만큼 대중화 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격변하는 스마트폰 시대에 있어서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긍정적 시선이 있는 반면, 그에 맞게 받쳐 줘야 되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앱스토어 환불 운영시스템에 불만을 갖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예를들어 우리나라의 경우, 바쁜 일상 생활 속 환경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어플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그에 따른 환불신청절차는 복잡하고 까다롭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의 환불운영 시스템도 다르며, 복잡한 안내 문구, 인증 절차를 접하고 더불어 한국어로 표기 되어 있지 않는 불편함까지 개인 소비자의 몫이기에, 스스로 성공적인 환불을 받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렇게 과정이 복잡하고 까다로워 최근에 여러 환불대행 업체들이 생기고 있지만 사실 전문적인 환불대행 업체들을 만나긴 여러운 실상이다. 그것도 그럴 것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의 환불을 의뢰했지만 대행업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작업 진행 속도가 더딘 것은 물론 고객과의 연락도 느려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까지 되지 않는 업체도 많아 환불대행을 맡긴 소비자들의 불만은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자주 보이고 있다.

 

이렇게 환불대행업체의 불만은 점점 많아지는 반면 높은 환불 성공률과 함께 소비자와 빠르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장점인 ‘환불콕’은 후불제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동종업계와 다르게 후불제 시스템으로 소비자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전화상담과 함께 카카오톡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편리함과 환불이 완료된 소비자와 지속적인 니즈 파악으로 필요 시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기 때문이다.

 

업체 홈페이지까지 준비되어 있는 ‘환불콕’은 높은 접근성과 편리함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더욱 더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