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최근 들어 화농성 여드름 및 접촉성 여드름과 흔히 등드름이라고 불리는 등 여드름 및 턱 여드름 등의 여드름 질환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여드름들은 접촉성 피부염의 일환으로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하여 생기는 피부염들이다. 여드름과 피부 간지러움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피부질환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및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상 생활 속에 우리 피부와 가장 접촉이 많은 것이 손과 수돗물이다. 매일 다양한 물체들과 접촉하는 손에는 많은 세균들이 묻게 되며 이러한 세균들은 무의식적으로 신체와 접촉을 하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세면, 샤워를 통해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 또한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 우리가 흔히 쓰는 수돗물 속에는 녹슨 수도관을 타고 피부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불순물과 화학성분들이 포함되며 이러한 물질들은 세수, 샤워를 통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여드름 예방과 치료의 시작은 수돗물 관리이다.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들과 화학물질들의 경우 이를 제거해주는 여드름 샤워기 및 필터 샤워기 등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여드름 샤워기는 수돗물 속 미세화학물질들과 녹물, 미세먼지 크기의 불순물 등을 걸러내어 피부 자극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물 관리를 통해 피부자극 및 접촉성 피부염, 피부 가려움증 등의 원인들을 상당부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필터 기능을 가진 여드름 전용 샤워기들이 출시되고 있다. 실제 피부병 및 피부염 개선으로 세계 아토피 협회의 인증 등을 받은 닥터피엘 샤워기도 피부 관리를 위한 여드름 샤워기 중 하나이다. 닥터피엘은 피부에 자극을 주는 수돗물 속 불순물들과 화학성분들을 제거해 주는 샤워기로 널리 알려지며 욕실용품 쇼핑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이끄는 샤워기 헤드이다. 

 

이와 관련해 닥터피엘의 관계자는 “여드름 치료나 예방을 위해 연고나 여드름 화장품을 쓰시는 분들이 많다. 사실 이러한 여드름 화장품보다 먼저 관리해야 하는 것이 수돗물이다. 여드름의 원인 중 하나인 수돗물의 불순물과 화학성분을 제거하는 것 만으로도 피부 자극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답변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