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여성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 개최 - 서울와이어
더페이스샵, 여성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 개최
더페이스샵, 여성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 개최
  • 김아령 기자
  • 승인 2018.10.1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더페이스샵, '뷰티 크리에이터' 발대식 단체사진
사진= 더페이스샵, '뷰티 크리에이터' 발대식 단체사진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더페이스샵이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일 오후 서울 LG광화문빌딩에서 '더페이스샵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1기 참가자와 환경재단 및 레페리엔터테인먼트 관계자, 현직 뷰티 크리에이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이 개최됐다.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에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인플루언서를 육성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 여성의 일자리를 지원한다.

 

특히 뷰티 크리에이터가 선망받는 직업으로 떠오르면서 20~30대 여성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올해 처음 시작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는 35명을 모집하는데 500여명이 지원해 약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기 낳은 지 20일된 초보 엄마, 고용 절벽에 좌절한 취업준비생, ‘유투버’로 재기를 모색 중인 전업주부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여성들이 대거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주부 참가자 정아름 씨는 "제 꿈에 한 걸음 나갈 수 있는 길이 열려 영광"이라며 "좋은 아이디어의 콘텐츠를 만들어 전업주부가 아닌 나만의 수익을 창출하는 경쟁력 있는 여성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다른 참가자 김지은 씨는 "뮤지컬 관련 일을 하다 뷰티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게 됐다"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여성으로서 사회에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이날부터 내년 3월까지 전문가교육과 다양한 활동지원을 받으며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자질과 역량을 키우고 진로를 모색한다. 교육과정은 뷰티, 환경, 기획·제작, 현장연수 등 총 14강좌로, 각 분야 전문 강사들이 참여한다. 교육내용은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뷰티 크리에이터 멘토링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더페이스샵은 정규 교육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참가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또 뷰티 크리에이터로 정착할 수 있도록 3개월간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

 

kimar@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