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복호 횟집

 

[서울와이어 최선은] 갑작스럽게 부쩍 추워진 날씨에 사람들이 옷깃을 여미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유독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이색적인 국물 요리를 찾고 있다.

 

그 중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달콤하고 얼큰한 맛이 조화된 단호박 꽃게탕을 제공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제철 음식인 꽃게는 타우린 성분으로 인해 혈압을 낮추고 혈당 상승을 낮춰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다. 심장과 간을 강하게 하며, 시력 보호, 알코올 해독에도 탁월하다. 꽃게는 칼슘도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키토산 성분으로 인해 지방 흡착과 이뇨 작용에 뛰어나 혈압과 콜레스테롤 방지 효과가 있다.

 

그 외에도 강화도 맛집 진복호는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간장새우,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버터장어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한다. 특히,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횟집은 메뉴들의 재료가 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관계자는 “인천 강화도는 역사와 관련된 유적지도 많이 형성돼 있고, 산과 바다를 모두 아우르는 자연 경관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화풍물시장, 광성보, 민머루해수욕장, 석모도, 초지진, 마니산, 보문사, 연미정, 적석사, 전등사 등의 다양한 강화도 가볼 만한 곳은 물론 바다와 내륙을 인접하고 있어 해산물부터 농산물까지 다양한 먹을거리를 자랑하고 있다.”며, “이에 우리는 여행지를 즐기면서 따뜻하게 즐길 단호박 꽃게탕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12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