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든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경기도 여주는 밥맛 좋은 쌀의 고장인 동시에 골프, 나들이, 아울렛 등 근교 레저 명소로 통한다. 서울 도심에서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 부담없는 거리에다 다양한 즐길 거리와 더불어 깨끗한 자연환경 덕분에 가족, 연인들의 주말 나들이에 제격이다.

 

특히 쾌청한 날씨를 자랑하는 가을에는 골프 등 야외 활동으로 여주를 찾는 이들도 많다. 여주 내에만도 남여주CC, 동여주CC, 아리지CC, 자유CC, 이천마이다스CC 등 골프장들이 전역에 자리하고 있어 골프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족이 함께 찾아도 골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신륵사, 세종대왕릉 등 일정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어 각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게 근교 나들이중에서도 여주를 찾는 이가 많은 이유이다. 또한, 각자 취향은 달라도 나들이의 끝은 함께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하는 여주 맛집으로 추천하는 명소가 있어 안성맞춤이다.

 

예전부터 주변 골프장과 여주 현지인들 사이에 맛이 좋기로 소문난 오리요리 전문점 ‘현대가든’이 그곳이다. 좋은 식재료로 음식 맛이 뛰어난 것은 물론 실내에는 룸과 테이블이 잘 마련돼 있어 가족, 골프 연부킹 단체 등에도 두루 알맞다. 수많은 연예인들도 다녀간 집으로 벽에는 많은 싸인과 함께 맛있게 먹고 갔다는 흔적들이 있다.

 

이 집은 오리 로스구이부터 오리 훈제, 오리 백숙 등을 선보인다.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 함유량이 많아 대표적인 웰빙 요리로 꼽히는 식품. 계절 불문하고 건강을 챙기는 나들이 외식으로 손색이 없다.

 

그중에도 큼지막한 돌판에 굽는 오리 로스가 대표 메뉴이며 입맛을 돋우는 양념을 더한 양념 오리로스 구이도 찾는 이가 많다. 이곳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오리고기에 부추와 묵은지를 함께 볶아 장아찌로 쌈을 싸 먹는 것으로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특히 묵은지는 3년 숙성해 깊은 맛을 더한다.

 

또한, 직접 담근 장류를 비롯해 직접 농사지은 친환경 채소를 사용하여 하나하나 정성을 더한 밑반찬까지 모두 믿고 먹을 수 있다. 여주 쌀로 지은 밥 역시 맛이 좋아 전문점의 필수 요건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주 아울렛 맛집 ‘현대가든’은 주변 골프장 금강CC, 솔모로CC 등 여주 전역의 골프장 맛집으로 소문난 오리 전문점이며, 단체석과 넓은 주차장을 완비해 단체 및 모임으로 찾기에 편리하다.

 

다가오는 주말, 다채로운 나들이가 기다리는 여주에서 웰빙 식도락을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