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본격 판매...하반기 국내 프리미엄 TV시장 확대 전망

삼성전자, 'QLED 8K' TV 국내 출시 / 사진제공=삼성전자

 

[서울와이어 선호균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 'QLED 8K' 65형·75형·82형·85형 4개 모델의 사전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내 판매에 앞서 유럽 시장에서 'QLED 8K' TV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인공지능 화질 변환 기술에 대해 호평 받으며 4분기 프리미엄 TV 시장 확대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삼성 'QLED 8K'TV는 ▲8K 해상도가 주는 압도적 화질 ▲퀀텀닷 소재의 풍부한 색재현력 ▲최대 4,000니트(nit) 밝기와 HDR10+ 기술로 최적의 HDR(High Dynamic Range) 영상을 구현하는 '8K HDR 4000'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장감과 깊이감을 극대화한 최상의 TV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QLED 8K' TV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가 적용돼 음성명령을 통해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SmartThings) 클라우드에 연동된 다양한 IoT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고 전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QLED 8K'TV는 압도적인 화질로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다시 한번 뛰어넘은 제품으로 '초대형·초고화질=삼성'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