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카인드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반드시 섭취해야 할 임산부 영양제를 꼽자면 엽산, 철분제가 있다. 보통 임산부 엽산 복용시기는 임신전 3개월부터 출산후 3개월까지이며, 임산부 철분제는 임신 중기(4~5개월)부터 수유기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안전한 원료, 성분인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합성원료가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체내 흡수율이 높은 천연형태에 가장 가까운 유기농 원료의 임산부 엽산, 철분제를 선택하는 게 좋다.

 

믿을 수 있는 유기농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 2가지 있다.

 

미국 USDA, NON-GMO, 코셔 인증 등 공신력있는 세계 유기농 인증마크 획득 유무와 전성분표 확인이 바로 그것이다.

 

국내 유기농 인증마크는 단순히 농약, 화학비료 없는 농법만 확인되면 획득할 수 있어 비교적 인증마크 획득이 수월하다. 하지만 유기농 선진국 기관들의 인증마크는 이와 다르다.

 

먼저, 유기농 인증마크로 가장 공신력있는 미국 USDA 인증은 유기농법은 물론 농경지를 포함, 반경 3km 이내 인위적인 성분이 일체 없어야 하며 토질뿐만 아니라 종자까지 유기농, NON-GMO여야 획득 가능한 아주 까다로운 인증마크다.

 

다음으로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GMO 관련해 미국, 캐나다에선 유전자 변형 작물이 함유되지 않은 식품에 관해 엄격한 기준을 거쳐 NON-GMO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어, KOSHER(코셔) 인증마크 또한 높은 공신력을 자랑한다. 코셔 인증은 유대교 율법에 따른 식품 인증방식으로 원료부터 마지막 제조공정까지 엄격한 절차를 거쳐 깨끗하고 안전해야만 획득 가능하다.

 

안전한 유기농 임산부 철분제, 엽산제를 고르기 위해선 세계 인증마크를 꼭 확인해야 하며, 전성분표에 주원료, 부원료가 모두 유기농으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게 좋다.

 

마이카인드는 미국 판매 매출 1위(SPINSscan Natural 기준 2015-2017)를 기록할 만큼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유기농 원료의 비타민 브랜드이며, 최근 임산부 엽산, 철분제가 국내 첫 공식 판매됐다.

 

마이카인드 유기농 임산부 엽산, 철분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센트럴팜 및 마이카인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