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총 296실 규모 주거용 오피스텔
4호선 북부별내역 초역세권... 교육·편의 등 주거환경 쾌적

별내 자이엘라 투시도.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별내신도시에 주거용 오피스텔 ‘별내 자이엘라’가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자이S&D는 오는 19일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 16블록에 공급하는 ‘별내 자이엘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3개동 전용 60㎡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총 296실 규모로 이뤄졌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60㎡A 74실 △60㎡B 148실 △60㎡C 74실 등 선호도 높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으로 구성된다.

 
별내 자이엘라는 서울 도심을 관통하는 지하철 4호선 연장 북부별내역(가칭)이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향후 개통시 서울역까지 약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지난해 개통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남별내 IC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별내 IC가 인접해 있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단지 인근 별내신도시 북부에 조성된 점포주택 밀집지역이 가까워 다양한 상업시설을 누릴 수 있다.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상업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덕송초와 반경 300m 거리에 별가람유치원이 있어 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약 1㎞ 거리에 별가람중·고, 학원가 등도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북서측으로 불암산자락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도보권에 하천 정비사업이 완료된 덕송천과 물놀이장, 축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암벽등반시설 등을 갖춘 별내체육공원도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한편 단지는 남향(남동·남서) 위주 배치의 3~4베이 판상형 맞통풍(A,C타입) 설계로 지어져 채광성과 통풍성을 극대화시켰다. 실내는 거실, 주방, 침실 3개(A,C타입), 욕실 2개 등 소형 아파트 평면으로 설계되며, 우물천장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특히 전용 60㎡A타입은 안방+거실+침실+침실 등의 4베이 구조로 자녀방을 가변형 벽체로 설계했다.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확장을 통해 거실 통합형 또는 자녀방 통합형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