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향대전이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전남 함평군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사진=함평군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가을 여행 주간(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16일간)을 맞아 수도권과 각 지역 지자체들이 다양한 축제를 마련해 관광객 맞이에 여념이 없다.

이번 주말에도 파주개성인삼축제, 명성산 억새꽃 축제,고양 신한류 페스티벌,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전남 함평국향대전등 곳곳에서 축제가 열린다.

 
각 지자체 자료와 연합뉴스가 정리한 축제들을 요약해  소개한다.

  경기 파주 임진각에서는 20일부터 이틀간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가 열린다.

   
  즐거운삼, 맛있는삼, 함께인삼, 통일인삼, 홍보관 등 5개의 주제에 맞춰 파주개성인삼 판매장, 다양한 인삼 음식거리, 인삼체험마당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대형인삼 소원꽂이, 판문점 도보다리 포토존, 인삼동산 무료 가족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경기도 포천 명성산에서는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는 '제22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명성산(해발 923m)은 매년 가을이면 정상 부근 15만㎡의 억새밭이 장관을 이루면서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도 여행주간을 맞아 20일 일산 호수공원에서 '2018 고양 신한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양시에 따르면 신한류 페스티벌은 18개 관광업계가 참여하고 15개의 공연팀, 100여명의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관광인의 축제로 기획됐다.

 

  고양 브랜드 관광상품 제작업체, 지역 관광상품 개발자들로 구성된 체험 부스, 관광 두레 부스가 설치돼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가을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 예총에서 준비한 퓨전국악팀 '지음'과 신인 아이돌 12팀의 화려한 무대공연에 이어 고양 관광 홍보대사인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의 품격 있는 한국무용도 준비됐다.

 

오는 2019년을 다이나믹한 관광의 한해로 만들기 위한 프리마케팅(Pre-marketing)을 위해 줌바 댄스가 대미를 장식한다고 한다.

 

올해 처음 시도된 ‘카카오 이모티콘 공모전’에 선정된 고양시 캐릭터 이모티콘 이벤트와 한복 포토존 찾기 이벤트 등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1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뷰티 클래스, 디저트 먹방, 부스 체험 등을 촬영해 개인 동영상 채널을 통해 중국, 러시아로 방영하는 마케팅도 선보인다.

 인천시 서구 청라호수공원에서 '2018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이 20일 열린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인천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문가 중심이 아닌 시민 누구나 드론을 배우고 날릴 수 있는 축제로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드론 군집비행, 드론 레이싱, 드론 장애물레이싱, 드론 축구, 드론 조종교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이어진다.

  

 오후 6시 폐막식에서는 박완규, 범키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광명시 광명동굴 일대에서 20일까지 '경기 다독다독 축제'가 열린다.

 

 경기도 사서의 추천도서 전시, 인문학 강연, 북콘서트, 동화뮤지컬, 드럼캣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된다.

   

동화뮤지컬 '팅팅의 모험'과 동화 읽기 콘서트, 최진기의 한국 근대사 강연 '우리가 알아야 할 진짜 일본의 역사' 등도 있다.

   

강원권에선 이번 주말 고성에서 지역 대표 축제인 '명태축제'가 거진항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맛있GO·재밌GO·즐겁GO·신나GO'라는 주제로21일까지 나흘 동안 이어진다.

 

양양군 수산항에서는 가을 바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바다체험축제'가 21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는 요트와 어선승선 체험을 비롯해 투명카누 즐기기, 선상낚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쪽빛 바다의 아름다움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요트와 어선승선 체험은 수산항에서 하루 4회 운영된다.

   

바닷속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투명카누와 물총 보트는 수산항 안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혹적인 국화의 메카’, 대한민국 대표 국화축제’ 등 각종 타이틀로 무장한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도 오는 11월4일까지 전남 함평군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17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함평군에 따르면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국화가 그리는 가을날의 동화’를 주제로 타 지역보다 일주일 먼저 함평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획 작품과 수준 높은 분재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올해 초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간에 이뤄진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 조성한 6M 규모의 평화통일대교(구름다리 및 전망대), 백두산, 한라산, 남북통일열차 등 대형국화조형물 5점과 국화동산 1점을 축제장 중앙광장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다.

또 수석 전시, 무늬동백 분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지난 축제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태습지 내 억새풀 미로원과 핑크뮬리 14만 본이 식재된 산책길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앵무새 먹이주기 체험, 식용국화따기 체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특별행사도 펼쳐진다.

 

27일엔 함평 특산물인 한우와 단호박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제8회 전국 명품 한우와 단호박 요리경연대회’가 함평여고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된다.

 

예심을 거친 본선진출 20개 팀이 경합을 벌이면 대학교수와 요리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조리과정, 상품화 가능성 등을 평가해 입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1팀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최우수상 2팀에는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100만원을, 우수상 3팀에는 함평군수상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마련돼 있다.

축제장 내 위치한 함평군립미술관에서는 함평 출신으로 전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박영균 작가 특별전「어른동화 : 세 가지 풍경 속에 있다」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총43일간 진행한다.

 

또 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통기타국악클래식 공연이 축제장 내에서 상시 진행되며, 지역 예술단체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마련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2018 변산 노을 축제'가 주말 동안 전북 부안 변산해수욕장에서 열린다.

   

20일 오후부터 1·2부로 나눠 진행되는 축제는 노을 어울림 공연, 캠프파이어와 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공연에는 발라드 황제 변진섭과 추억의 포크송 가수 한승기·김학래 등이 출연해 깊어가는 가을밤을 아름다운 목소리로 물들인다.

   

전북 마이산 주변에서는 '즐겨라 진안! 마셔라 홍삼! 달려라 청춘!'을 주제로 진안 홍삼축제가 열린다.

   

고려홍삼왕 선발대회, 진안홍삼 경매, 1019 청소년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20일 오후에는 송대관, 주현미, 김연자, 박상철, 서지오 등 10명의 인기 트로트 가수가 출연하는 '대한민국 트로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강진만 생태공원에서는 '춤추는 갈대 축제'가 열린다.

  

 하늘하늘 갈대밭 따라 해설사와 함께 걷기, 갈대 빗자루 만들기 같은 체험 행사가 가득하다.

 

 20일과 21일 오후 8시 30분부터는 70만㎡의 광활한 갈대를 배경으로 레이저쇼가 흥겨운 음악과 함께 30분 동안 펼쳐진다.

   

강진만의 명물인 짱뚱어, 장어, 미꾸라지 등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순천 낙안읍성에는 '민속문화축제'를 마련,관광객 맞이에 한창이다.

   

추억을 부르는 동춘서커스와 채향순중앙무용단, 대취타, 퓨전국악 공연이 눈길을 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