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람선회식당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한층 높아진 하늘을 따라 경치 좋은 여행지가 떠오르고 있다. 매년 이 시기면 다른 어느 때보다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가 펼쳐져 폭염으로 주춤하던 나들이객의 마음도 동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선선한 바람과 가을 하늘에 어울리는 전국 각지의 명소는 일찌감치 가을맞이에 나선 이들의 발길로 분주하다. 특히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어 사계절 여행지로 주목받는 거제도는 넓은 면적만큼이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여행객의 설렘을 더욱 높인다.

 

아직 안 가본 이는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이는 없다는 천혜의 자연, 거제도.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해상케이블카, 관광 유람선 등 곳곳을 자세히 둘러보기 좋은 여행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여러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이름난 거제도는 대표적인 여행 명소만 해도 거제 바람의 언덕, 학동 몽돌해수욕장, 외도보타니아 등 여러 곳이 있다. 웬만큼 빠듯한 일정으로는 모두 소화하기 어려울 만큼 볼거리가 많다.

 

더불어, 깨끗한 거제 앞바다에서 나는 식도락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거제 바람의 언덕과 유람선이 가까워 전망과 접근성을 모두 잡은 현지인 횟집 ‘유람선회식당’을 추천할 만하다.

 

이 집은 산지 특유의 신선한 해물로 손맛을 살려 내놓는 해산물 별미와 갈치조림이 대표메뉴이다. 선도가 뛰어난 횟감은 물론, 시원한 물회를 찾는 단골 손님이 특히 많다. 또한, 고소함이 일품인 멍게비빔밥과 성게비빔밥은 뛰어난 맛과 양으로 가성비 최고의 식도락을 선사한다.

 

거제도 맛집으로 현지 사람들도 즐겨 찾는 곳이며, 메인 메뉴와 함께 나오는 정갈한 반찬들도 매일 직접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하나같이 맛이 좋음은 물론이다.

 

식사 내내 좋은 전망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거제도 바람의언덕 맛집 ‘유람선회식당’은 단체 손님에도 알맞다. 최대 4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매우 넓은 주차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거제 여행의 식도락 명소, 다가오는 가을 나들이에는 신선한 해산물 별미가 기다리는 곳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