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정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명한 식당을 방문하는 것도 빠질 수 없는 여행의 코스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해양 식물 자원이 풍부한 제주도에서는 풍부한 영양분과 효능이 돋보이는 갈치를 이용한 제주도 통갈치조림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섭취 시 호르몬 자극이 적어 위벽을 보호하여 소화촉진 기능과 동시에 소화기관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필수 아미노산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을 주기도 하며, 칼슘과 인도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든 연령층에 이로운 효과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그 가운데, 제주산 생갈치만을 고집하는 삼원정이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이라는 입소문을 타는 모습이다.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사용해 그날 공수해온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영업 종료를 하는 부분에서 많은 관광객에게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뿐만 아니라 본 업장은 꾸준한 관광객들의 방문 덕에 2018년 9월 20일 이후로 매장을 확장 이전을 했다. 기존 매장에서는 도보 3분 거리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넓은 주차장이 있으며, 픽업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장 내부가 넓어 단체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식전에 나오는 밑반찬도 다양한 가짓수가 나오며, 밥을 먹기 전에 부담이 없는 것들만을 대접하고 있다. 메인 요리는 조림 형식과 구이 형식 두 가지가 있는데, 세트로 주문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합리적으로 맛볼 수 있다.

 

제주 중문 맛집 삼원정 관계자는 “생갈치는 부드러운 맛이 있으며, 전복과 딱새우도 같이 들어가 있어 보양식을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