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이제게장백반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거제도는 수많은 남해안의 섬 중에서도 가장 크고 넓은 국내 대표 관광지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즐비하다. 해금강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과 이름조차 생소한 외국식물들로 가득한 외도보타니아(외도해상농원), 해수욕과 야영을 즐기기 좋은 몽돌해변 등 매력 가득한 거제도 관광지들이 많다.

 

그밖에 거제관광모노레일이나 ATV, 스노쿨링 등 볼거리와 액티비티도 거제여행의 베스트 코스로 꼽혀 한번쯤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거제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진 여차에서 홍포로 이어지는 길은 넓은 바다풍경과 시원하게 뚫린 도로를 달릴 수 있다.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도 거제도에서라면 실컷 즐길 수 있는데 대표적인 거제도 향토 음식으로는 멍게비빔밥이 있다. 멍게젓갈에 밥과 함께 채소와 참기름 등을 넣어 비빈 요리로 바다내음이 풍부하게 느껴지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해, 마니아들이 특히나 많은 편이다.

 

거제도에서 게장을 맛보기 위해 현지인과 관광객이 두루 찾는 곳으로 유명한 ‘예이제게장백반’은 25년 전통의 게장전문점으로 오랜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집의 게장백반은 비리지 않고 꽉찬 살을 자랑하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까지 갖춘 거제도의 맛집이다.

 

무한리필 서비스가 제공되는 게장백반 메뉴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비롯해, 불뽈락구이, 간장새우, 충무김밥, 성게미역국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특히 성게미역국에 들어가는 성게는 해녀들이 구조라 앞바다에서 직접 따온 것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 싱싱함과 맛이 남다르다.

 

밑반찬 또한 재료 하나하나를 엄선하여 정성 가득 만들어내 정갈한 플레이팅으로 제공되며, 게장과 간장새우는 1.5리터 단위로 포장 또는 택배도 가능해 어디서든 예이제의 차별화된 게장을 맛볼 수 있다.

 

예이제게장백반을 방문한 한 손님은 “거제 해녀가 매일 직접 해산물을 공수해오니 더욱 믿을만하고 게장이나 성게미역국처럼 평소 자주 먹지 못하는 음식을 무한리필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관광객도 찾아오기 쉬운 거제도 대명리조트 맛집이라 숙소에 들르기 전 든든하게 식사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후기를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