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그래밍' 등 6개 과정이 개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딥러닝 교육' / 사진제공=한국로봇산업진흥원

 

[서울와이어 선호균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22일 인공지능 딥러닝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이 결합된 로봇의 실무교육 현장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다양한 제품ㆍ서비스가 네트워크와 연결되는 초연결성과 사물이 지능화되는 초지능성이 특징이며 인공지능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이 3D프린팅ㆍ무인운송수단ㆍ로봇공학ㆍ나노기술 등 여러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들과 융합함으로써 더 넓은 범위에 더 빠른 속도로 변화를 초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재직자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여 현장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전문인력 부족 및 기술경쟁력 부족 부분을 해소하기 위한 교육지원이 절실한 상황에 지난 2015년부터 로봇 융복합 산업인력양성사업이 중소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로봇 융복합 산업인력양성사업'은 지난 2015년 246명이 로봇 융합 실무 전문 과정을 수료한 후, 입소문을 타 지원자와 수료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10월 현재까지 약 2천157명이 교육을 수료하고 현장에 투입되고 있다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전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올해에도 인공지능, 딥러닝, GPU, 스마트팩토리 분야 신규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비전ㆍ통신ㆍ모터제어 등 로봇 관련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강사진들을 실제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진으로 구성해 더 생생하고 실질적인 교육을 받도록 돕고 있다. 

 

이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교육 개발을 위해 'Top-Down 방식'으로 신규 훈련 분야를 발굴하고 있으며 교육과정개발위원회를 연2회 이상 개최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제 현업에 적용가능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빠른 기술변화를 겪는 로봇산업 상황에 발맞춰 기업의 교육수요를 정확히 파악하고 나아가 선도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올해 남아있는 교육 일정으로 '파이썬 프로그래밍' 등 6개 과정이 개설되며, 교육훈련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교육' 친구 추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