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개최...한국을 블록체인 선도국가로 - 서울와이어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개최...한국을 블록체인 선도국가로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개최...한국을 블록체인 선도국가로
  • 선호균 기자
  • 승인 2018.10.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서 개최
블록체인 정책과 규제의 빠른 확립을 협의하는 자리로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우태희님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사진=선호균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우태희 한국블록체인협회 산업발전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사진=선호균

 

[서울와이어 선호균 기자] 한경닷컴은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 3층에서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를 개최했다. 

 

주최측인 한경닷컴에 따르면,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는 국내외 정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의 블록체인 선도국가 잠재력을 확인하고 도약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될 거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강연은 업계 관계자들의 장밋빛 전망을 넘어 한국이 블록체인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정책 관계자들이 중심이 되어 정책 및 규제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대안을 마련해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기조강연자로 나선 우태희 한국블록체인협회 산업발전위원장은 "블록체인의 성지라고 불리는 스위스 주크에서도 한국은 '암호화페 중심국'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싱가포르보다 암호화폐 공개(ICO)조차 금지된 한국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싶다는 투자자도 있다. 그만큼 글로벌 시장이 한국의 잠재력을 높이 본다는 의미"라며 "결국 속도가 중요하다. 바로 지금 얼마나 빨리 움직이느냐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 위원장은 "블록체인 분야는 한국이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가능성이 있기에 정치권에서 빠른 입법으로 뒷받침해줘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혜훈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장은 "블록체인 프런티어 코리아'를 만들기 위해 정부 규제를 국회가 앞장서 풀겠다"며 "내달 국무조정실이 ICO에 대한 정부 입장을 내놓겠다고 한 만큼 ICO 허용 등 관련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 위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어떤게 되고 안 되는지 정부가 빨리 정리해줘야 마음 놓고 창업할 수 있고 일자리도 생긴다"며 "암호화폐 규제를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패키지 형태로 만들어 산업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은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강연자로 김서준 해시드 대표, 이신혜 GBIC 한국대표, 콘도 카츠노리 아소비모 대표, 폴 신 딜로이트 아시아태평양 블록체인랩 리더, 이정희 규제개혁위원회 경제분과위원장, 김태균 서울시 정보기획관, 노희섭 제주도 미래전략국장, 주용완 한국인터넷진흥원 본부장, 진중훤 블록체인 이코노믹 포럼 아태지역 회장, 신우용 삼성 SDS 상무, 김종협 아이콘 대표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고 말했다.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발표하는 이혜훈 국회의원 / 사진=선호균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연설하는 이혜훈 국회 4차산업혁명 특별위원장 / 사진=선호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