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밀리언마켓, SM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뮤직 레이블 밀리언마켓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레이블에 합류했다.

 

밀리언마켓은 24일 "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사 SM의 지분 투자를 통해 레이블로 합류하게 됐으며, 앞으로 SM과 협력해 음악 사업을 펼쳐 글로벌 뮤직 레이블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밀리언마켓에는 독특한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수란을 비롯해 팬시차일드 크루 소속 힙합 뮤지션 페노메코, 버클리 음대 출신 R&B 싱어송라이터 챈슬러,  래퍼 우태운, '고등래퍼2' 출신 오담률 등이 소속됐다.

 

이번을 계기로 밀리언마켓은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장르 확장 뿐만 아니라 방송, 공연 등 다방면으로 활동 영역을 더욱 넓히게 될 것으로 보이며, SM과 손잡은 만큼 글로벌 뮤직 레이블로서 본격 행보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M C&C 김동준 대표가 공동 대표직을 맡아 음악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밀리언마켓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들이 보유한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SM이 지닌 인프라와 노하우를 더해 더욱 트렌디한 글로벌 뮤직 레이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