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옹촌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자 가을맞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경남 하동은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 중 한 곳이다. 금오산 정상 해발 849m에서 즐기는 하동 짚와이어는 많은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만 하다.

 

산과 더불어 다도해의 아름다운 정경을 바라보며 탈 수 있기 때문에 바람을 가르며 스릴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얻고 있다.

 

경남 하동하면 생각나는 명소가 짚와이어라면 하동 맛집으로 생각나는 장소 중 하나로 하옹촌이있다. 하옹촌은 재첩을 이용한 모듬정식을 제공하는 식당으로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재첩의 효능은 간을 보호해주며, 악성 빈혈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하여 예전부터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첩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 중 비타민 B12가 간의 기능을 높여주며 철분을 섭취해도 치료가 어려운 악성 빈혈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동 맛집 하옹촌은 이러한 재첩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재첩국, 재첩회, 참게장 세트로 구성되는 모듬정식은 정갈한 기본 찬들은 물론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에 집중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재첩을 데친 다음 건져서 차게 식힌 후 하동 맛집 하옹천만의 새콤달콤한 초장에 먹는 재첩회의 맛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으며 취향에 따라 김을 겻들어 먹으면 고소함이 더해진다.

 

하동 섬진강가 재첩 특화마을에 위치한 재첩 판매점 2호점인 하옹촌은 직접 채취한 재첩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 재첩을 삶아낸 맑은 국물에 살을 발라낸 재첩을 부추와 함께 넣어 끓여낸 재첩국은 시원한 국물 맛이 단연 일품인데다, 사용되는 재첩 양이 많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깊은 맛이 나기 때문에 찾는 이들이 많다.

 

대규모 인원이 함께 찾더라도 한 번에 수용이 가능할 정도로 가게 규모가 크고 쾌적한 분위기는 물론 개별 룸도 마련되어 있어 단체 모임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어 차를 가지고 방문한 여행객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하옹촌 식당 관계자는 "하동 맛집의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매일같이 신선한 재료로 보답을 하고 있다. 재첩창고에서 처리작업을 거친 신선한 재첩만을 손님상에 내놓을 뿐만 아니라 위생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재첩 음식이 낯선 이들에게도 재첩의 맛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위생적인 용기에 포장 판매도 가능하며 전국 어디서나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지리상 방문하기 힘든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