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집 해월정 보말칼국수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제주는 단연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로 꼽힌다. 가슴이 뻥 뚫리는 해변과 바다를 비롯해, 남부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각종 식물이 가득한 식물원, 볼거리가 풍성한 박물관 및 테마파크,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가득한 먹거리까지 올가을 제주로 가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

 

제주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그 중 제주 특유의 맛을 선사하는 메뉴로 꼽히는 보말칼국수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도 소개되며 보말칼국수 음식점으로 손님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보말은 해초만 먹고 자라는 바다 고동을 일컫는 제주 방언으로, 보말칼국수는 이 바다 고동 보말을 넣고 끓인 칼국수를 말한다. 보말칼국수는 특이하게도 음식점마다 주재료가 달라 이에 따라 육수의 맛이 달라지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제주 음식이다.

 

그 중 많은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TV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과 양세형의 짤방공작소에도 전국 칼국수맛집으로 소개된 보말칼국수 맛집 해월정은 신선한 보말과 다시마, 홍합이 들어가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샤브샤브처럼 즉석으로 끓여 먹는 해월정 보말칼국수의 최고 별미는 국수를 다 먹고 난 후 먹는보말죽인데, 보말죽을 싫어한다면 죽볶음으로 대체해서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보말죽은 해월정 대표가 직접 추천하는 메뉴인 만큼 제주 해월정을 방문한다면 꼭 먹어야 할 메뉴다.

 

기존 제주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해월정은 10월 26일 제주 중심지인 서귀포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하여, 기존 구좌점 한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보말칼국수를 서귀포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제주 해월정에는 보말칼국수뿐만 아니라, 싱싱한 제주 해산물로 요리한 물회도 맛볼 수 있다.

 

오로지 제주도에서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보말칼국수, 이번 기회에 제주도로 가을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