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미리 금계찜닭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기분 좋은 선선한 날씨에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고 픈 사람들이 나들이를 즐기는 요즘이다.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근교로 떠나는 날, 특히 서울 왕십리는 엔터식스몰, IMAX관이 있는 CGV 등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서울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해 많이 찾는 곳이다. 

 

이와 함께 2호선 및 5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이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 등으로 데이트 장소나 만남의 장소로 선택되는 경우가 상당한 편이다. 서울 데이트를 즐길 수 있고,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적절하여서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장소로 꼽혀 특색있고 맛있는 왕십리역 맛집도 많이 생겼다. 

 

그 중에서도 왕십리 ‘일미리금계찜닭’이 푸짐한 치즈양이 돋보이는 ‘구름 치즈 찜닭’이 인기를 누리며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 왕십리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의 ‘구름 치즈 찜닭’은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한 찜닭 위에 100% 자연산 치즈를 듬뿍 얹어내 오븐에 구워 만든 이색적인 요리다. 치즈가 길게 늘어나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 메뉴는 치즈의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끝 맛이 어우러지는 맛이 조화롭다는 평으로 20~30대 젊은 층에 인기가 높다.

 

젊은 층의 전폭적인 지지로 SNS에서도 특색있는 비주얼을 선보이며 한양대 맛집, 왕십리 찜닭 맛집으로 화제가 되고 있어 데이트 코스는 물론 학생들도 찾고 있다.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퓨전 찜닭 요리들 역시 이색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왕십리 가볼 만한 곳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퓨전 찜닭은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간장 찜닭과 고추장 찜닭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반반 찜닭’, 알싸하게 매콤한 맛이 돋보이는 ‘신불찜닭’, 치즈와 베이컨, 고구마무스의 조합이 어우러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이 있다.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폭넓은 선택권을 주고 있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고,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다양한 찜닭 요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계란밥’ 역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찜닭에 비벼 먹을 수 있는 계란밥은 고소한 참기름과 김가루, 반숙 노른자가 살아있는 계란후라이로 찜닭과 함께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업체 관계자는 “근처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많이 찾는 만큼 착한 가격에 만족도 높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왕십리역 맛집으로 알려졌다. 홀에서 먹는 것과 동일하게 한결같은 맛으로 포장 판매와 배달 판매도 진행하고 있어 왕십리 배달 맛집, 포장 맛집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