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명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11일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 3번 출구에 도심 속 수목원인 ‘서울 수목원’이 임시개장했다. 이곳은 뉴욕 센트럴파크를 연상시키는 곳으로 임시개장임에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도시에서 쉽게 느낄 수 없는 여유로움을 방문객들에게 선사하며 정식 개장을 기대하고 있다. 서울 수목원은 미완성이지만 열린숲, 습지원 그리고 호수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도심에서 쉽게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하며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수가 찾는 수요에 따라 다채로운 서울 수목원 맛집들이 알려지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SBS 외식하는날에도 방영되며 홍윤화 조갈찜으로도 알려진 마곡 맛집 ‘인기명’이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조합으로 많은 이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발산역 맛집이라 불리는 인기명의 대표메뉴는 한 쪽에는 쫄깃한 조개찜이, 다른 한 쪽에는 커다란 소갈비대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갈비찜이 한 데 담겨 나오는 조개갈비찜이 대표메뉴로 있는 곳이다.

 

마곡지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조개갈비찜)은 싱싱한 전복, 낙지, 문어, 가리비, 키조개 등이 들어간 조개찜과 육류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특징으로 다수의 입맛을 사로잡아 마곡, 발산역 회식장소 및 각종 모임장소로도 알려지며 꾸준히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다. 조갈찜에 들어가는 육수는 10가지 이상의 한약재로 끓여 만든 한방육수로 국물 한 입이 보양식이라 불릴 만큼 진득하고 깊은 맛을 담고 있어 지금 같은 환절기에 제격이다. 

 

인기명의 조갈찜을 다 즐기고 난 뒤에는 조개찜의 시원한 국물에 칼국수 사리를, 달큰한 양념의 갈비찜 쪽에는 볶음밥을 더해 먹을 수 있어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해당 발산 맛집 관계자는 “서울 수목원 임시개장 덕분에 많은 분들이 마곡지구를 방문해주고 계신다. 더불어 양천향교 맛집등을 찾으면서 방송에도 다수 나온 바 있는 인기명을 찾아주시는 것 같다. 모든 요리는 전문서버가 자리에서 직접 먹기 좋게 손질해주니 보다 편한 식사가 가능하다. 특별히 랍스터가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도 비주얼이 좋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메뉴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