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맛집 왕대통 수라찜, 2.6m 대나무 안에 가득 담은 풍성한 한상차림 제공 - 서울와이어
하남 맛집 왕대통 수라찜, 2.6m 대나무 안에 가득 담은 풍성한 한상차림 제공
하남 맛집 왕대통 수라찜, 2.6m 대나무 안에 가득 담은 풍성한 한상차림 제공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11.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대통 수라찜
왕대통 수라찜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단풍이 지는 늦가을, 자연 풍경을 보기 위해 등산이나 가족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특히 가족 여행에 나서며 자식들, 혹은 부모님에게 몸에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싶은 마음은 많은 이들의 바람이다.

 

이 가운데, 하남 맛집 ‘왕대통 수라찜’은 2.6m 정도의 대나무 속에 전복, 문어, 소라, 칠면조, 오리 등을 한상차림으로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나무에 들어 있는 식재료는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참숯 가마를 이용해 2시간 정도 찌며, 음식들은 수액으로 익혀 조리한 뒤 대나무에 올려져 나와 대나무 향이 밴 상태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음식과 함께 나오는 맹종죽 대나무에는 규산, 테르펜, 탄닌 성분이 들어 있어 살균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소비자들의 염려를 불식시켰다는 평이다. 일반 목재보다 2배 이상의 음이온을 발생해 혈액을 정화하며 식용 증진뿐 아니라 신경 안정, 피로 해소, 체질 개선, 숙취 및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도 알려졌다.

 

성남, 분당과도 가까워 성남 맛집 혹은 분당 맛집으로도 알려진 왕대통수라찜 관계자는 “가장 신선한 대나무를 조달하기 위해 매일 아침 거제산에서 올라오는 맹종죽 대나무를 직송 받는다. 대나무에 음식을 올리고 참숯 가마에서 찌기까지 2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방문 3~4시간 전 예약하고 오시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드실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사계절 내내 각종 산해진미를 첨가한 보양식을 맛볼 수 있으며, 대나무 플레이팅으로 음식을 구경하는 즐거움도 더했다. 가족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대접하기 좋고, 하남 외 교통이 편리한 잠실과 용인 등에서도 방문해 보양식을 즐기기 좋은 잠실 맛집, 용인 맛집 등으로도 알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