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고촌재단,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 서울와이어
종근당고촌재단,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종근당고촌재단,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 이방원기자
  • 승인 2017.12.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방원 기자]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이 14일 전남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년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종근당고촌재단이 14일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우영수 국장(오른쪽) 시상식에 재단 대표로 참석해 상을 받았다.


15일 종근당고촌재단에 따르면, 이번 교육부 장관상 수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한 해 동안 교육기부에 기여한 기업·공공기관·단체·대학·개인 등을 포상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교육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종근당고촌재단은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한 공로로 제약업계 최초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종근당고촌재단 관계자는 "미래 인재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각 개인에게 알맞은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3년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목표로 종근당 창업주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사재로 설립된 장학재단으로 이장한 회장의 사회공헌 확대 제안에 따라 국내외 장학사업, 고촌이종근기념관(2014년) 운영, 무상기숙사 지원, 생활장학금 지원 등 국내 제약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또, 지역사회 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저소득 가정에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지난 5년간 약 7,300여명의 학생들에게 교육기부를 진행해왔다.


welcome_on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