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북미고위급 회담 일정 조율… “트럼프, 김정은 내년초 언젠가 만날것” - 서울와이어
美 북미고위급 회담 일정 조율… “트럼프, 김정은 내년초 언젠가 만날것”
美 북미고위급 회담 일정 조율… “트럼프, 김정은 내년초 언젠가 만날것”
  • 이동화 기자
  • 승인 2018.11.0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동화 기자] 북미고위급 회담 연기로 북미 관계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니냐는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 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난다고 밝혔다.

 

7(현지시간)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의 2차 정상회담이 예정대로 내년 초 열릴 것이라고 말하면서 비핵화 협상은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요구하는 경제제재 해제를 기꺼이 해주고 싶지만 북한도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북미고위급 회담 전격 연기를 발표했던 미 국무부는 일정을 조율하고 있을 뿐이라며 다시 회담 일정을 잡는다고 밝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미 국무부가 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던 북미고위급 회담을 돌연 연기하자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비핵화를 요구하는 미국과 제재 해제를 강력 요구하는 북한 사이에 갈등이 풀리지 않아 북측이 중단을 제의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