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과 마이스터고생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KB굿잡'이라는 이름으로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특성화고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1800여명에 이르는 청년 취업준비생의 취업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지난 9월 개최된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특성화고생을 포함해 총 160명이 참석했다. 교육생들은 취업자신감 향상, 진로설계,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 등 취업준비에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 참가 구인기업의 우선 추천 기회와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특전도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내실 있는 취업교육뿐 아니라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위한 ‘창구사무 실습 프로그램’을 내년 초 제공하기 위해 전산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기여하고자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