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재해복구 지원·철도 변 소외 계층 등에 나눔 실천

지난 7일, 한국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앞줄 오른쪽)이 여의도 KBS 아트홀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봉사 대상'에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수상하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박지원 의원(앞줄 왼쪽)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이 ‘2018 대한민국 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봉사 대상, 국토교통위원장상과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시상식은 한국국제연합 봉사단과 한국유엔봉사단이 주최해 지난 7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외교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국제연합 봉사단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공이 큰 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는 상이다.

 
김 이사장은 지금까지 지역사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 중 12명에게만 주어지는 ‘아름다운 대한국인상’까지 수상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임직원의 기부금과 나눔 펀드 등으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지난 2010년부터 본사와 5개 지역본부가 소재한 지역 철도변 인근에 거주하는 소외 계층 청소년 100명에게 장학금, 교복, 문화체험 기회 등을 제공했다.

 
또한 독거노인·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연탄·김장 나눔활동, 지역사회 사회적 기업·복지기관 등과 함께하는 바자회 시행 등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다방면으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