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부산 해운대서 열린 '2018 벤처창업 페스티벌'에 강연이 끝난 후 질문을 받고 있다.(왼쪽부터 코리아스타트업포럼대표 최성진 사회자, 다자요 남성준 대표, 브랜뉴테크 박승배 대표,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국내 최대의 스타트업 축제인 '2018 벤처창업 페스티벌'이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해운대 구남로와 동백섬 일원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과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창업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붐 확산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국내외 스타트업, 글로벌 리더, 투자자와 창업에 관심있는 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이다.

‘Light Up Your Idea'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강연·포럼, 네트워킹, 전시체험, 교육·상담, IR, 문화공연 등 총 44개의 각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해운대 구남로 일대는 거리 전시장으로 꾸며진다. IT, 게임, 헬스, 뷰티, 교육 등 100여개 스타트업이 제품을 전시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반 참가자들은 구남로에 마련된 ‘길거리 크라우드펀딩 체험존’에서 실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해운대 해안로의 ‘스타트업 박싱데이’에서는 스타트업 제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 우아한 형제들 김봉진 대표, 국내 대표 1인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등 국내 스타트업·유명연사들의 기조강연, 패널토론, 토크콘서트도 3일간 이어진다.

한편 K-POP, 락, 인디음악, EDM 총 4회의 뮤직 페스타가 펼쳐지고 빅뱅 승리, 슈스케 유승우 등이 참가한다.

 

홍종학 장관은 “이번 페스티벌은 스타트업의 개방형 혁신을 최대한 촉진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의 창업생태계가 한 단계 성숙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