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복호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서울 근교에서도 각종 단풍 여행지를 갖춰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지역으로 알려진 인천 강화도의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 다양한 재료들을 통해 영양과 맛을 갖춘 단호박 꽃게탕과 버터 장어구이 요리를 제공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맛의 단호박 꽃게탕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메뉴에 사용된 재료인 단호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력 보강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영양식이다. 여기에 당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를 촉진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데 좋다.

 

‘버터 장어구이’는 어린이나 여성들을 위한 메뉴로, 장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버터의 풍미가 조화된 맛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장어는 양질의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과 칼슘, 철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양강장 음식이다. 여성들의 피부 미용과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은 만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이 밖에도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간장게장, 간장새우,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관계자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해산물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해 1, 2층으로 횟집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신관은 단체 예약 112석 규모로 좌식 및 입식 테이블과 넓은 주차 시설이 구비돼 있으며, 본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 ‘키즈밀’과 함께 ‘키즈 시네마’가 설치돼 있어 가족 모임 및 단체 모임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진카페’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km 거리에 위치한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해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