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여성가족부 2017년 가족친화인증 획득 - 서울와이어
동아쏘시오홀딩스, 여성가족부 2017년 가족친화인증 획득
동아쏘시오홀딩스, 여성가족부 2017년 가족친화인증 획득
  • 이방원기자
  • 승인 2017.12.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방원 기자]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인증서 수여식은 오는 19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8일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의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마크.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정부, 지자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정장이 아닌 캐주얼을 입고 퇴근시간보다 일찍 퇴근하는 '캐주얼데이', '패밀리데이'로 지정,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올해 초 '연간 휴무 일정'을 공지해 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 계획을 세울 수 있게 장려했다.

또, 여름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매년 '피닉스 캠프'를, 임직원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자녀 교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등학교, 대학교 자녀 학자금을 지원하고 임직원 주택, 생활안정 등 필요자금을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저금리로 빌려주는 등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welcome_on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