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이다희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6일(금)과 17일(토) 2일간 초록방주(시흥동 412번지 일대)에서 기상·기후 야외 사진전을 개최한다.

 

수도권기상청과 함께하는 이번 사진전은 기상·기후 변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사진전에는 기상청 주관으로 개최한 ‘제35회 기상·기후 사진 공모전’ 입상작 30점을 선보인다. 주요 작품으로 한파로 얼어붙은 바다를 촬영한 ‘겨울 바다’, 물웅덩이에 비친 무지개와 강아지를 담아낸 ‘무지개를 즐기다’ 등이 전시된다.

 

또한, 이번 사진전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자발적 에너지 절약프로그램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안내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그 동안 온라인 회원가입이 어려워 미루고 있던 분들은 현장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사진전이 개최되는 ‘초록방주’는 천연대나무를 사용한 선박모양으로 홍수예방을 위해 빗물저류조가 설치된 시흥계곡 복합환경생태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기후변화 관련 전시물과 에너지체험 놀이기구 등으로 구성, ‘반갑다! 금천에코교실’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주민들의 기후·환경 교육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윤정희 환경과장은 “이번 사진전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기후변화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하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출처=금천구청)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