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헬셀, 드론 산업 육성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 21일 하나캐피탈 윤규선 대표이사(오른쪽)와 헬셀 장성기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하나캐피탈이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로 손꼽히는 '드론' 전용 금융상품 개발에 돌입한다. 그 첫 시작으로는 드론 전용 할부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하나캐피탈은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대표적인 사이버 물리시스템으로 불리는 '드론'의 국내 산업 육성과 민간 보급 활성화를 위해 드론 유통기업 헬셀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드론 전용 금융상품의 개발 및 홍보 △드론 홍보를 위한 다양한 대내외 행사 개최 △드론 산업 육성 및 저변 확대와 함께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드론 전용 할부금융 상품을 출시, 헬셀 홈페이지 또는 대리점을 통해 드론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장 48개월까지 드론 구입 대금 전액을 할부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캐피탈 윤규선 대표이사는 "드론 시장이 지금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나아가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지원을 확대할 것"이라며 "촬영, 택배, 농업 및 인명구조 등으로 이어지는 드론의 폭넓은 활용 시장에 대한 지원 방안도 다각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드론 산업은 정부 선정 국토교통 부문 7대 신산업으로, 연평균 22% 이상 고속 성장하고 있다. 현재 1000 억원 규모인 제작 시장이 2022년에는 5500억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 드론 조종사 증명 취득자수도 2014년 64명에서 2016년 850명으로 해마다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헬셀은 패럿, DJI 등 글로벌 드론 제작 업체의 국내 판권과 워런티 서비스권을 보유하고 있는 드론 유통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드론 전용 보험 상품을 손해보험사와 공동 개발하고 '드론 축구'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바 있다. 최근에는 산업용 드론연구개발 및 제작 법인인 '신드론'을 설립, 산업용 드론 보급의 토종화를 이끌고 있다.


boraa899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