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소깍모꼬지식당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 제주도에서는 올해도 가을과 겨울을 즐기기 좋은 축제가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 허브동산에서는 별빛놀이 축제가 열린다. 2만여 평의 허브동산에 낮에는 150여 종의 허브와 야생화가 가득 핀 정원과 산책로를 걸으며 황금 족욕체험, 천연 허브로 만드는 비누 만들기 체험, 표고버섯과 감귤 수확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밤에는 300만 개의 조명이 반짝이는 로맨틱의 빛의 공원으로 뒤바뀌어 멀티미디어쇼를 즐기기 좋다.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제주의 대표적 해양문화축제인 최남단 방어축제 2018은 11월 제주바다의 대명사인 방어를 테마로 한 특산물 축제다. 싱싱한 방어회를 비롯한 다양한 방어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각종 방어 낚시를 체험해볼 수 있어 가족과 단체 관광객이 자유롭게 즐기기 좋다.

 

최남단 방어축제2018은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에서 열리며,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또한 다가오는 새해 첫날을 맞이하기 좋은 제주성산일출축제도 열린다.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세계 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에서 열리는 자연 축제는 새해 첫날 일출제와 송구영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원 축제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렇게 다양한 제주도의 각양각색 축제를 즐기고 나면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요리를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서귀포 쇠소깍에서 유일하게 통은치갈치조림을 하는 쇠소깍맛집 '쇠소깍모꼬지식당'은 제주도 흑돼지 두루치기와 성게미역국 등 제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쇠소깍맛집, #쇠소깍근처맛집, #휴애리맛집, #제주맛집, #제주도맛집, #제주도가볼만한곳, #제주도여행, #제주여행 등 이미 입소문 난 쇠소깍모꼬지식당은 2016년과 2018년에 스포츠서울 소비자 만족 대상 업체로 선정되는 등 그 맛을 인정받은 바 있다.

 

쇠소깍모꼬지식당은 제주도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