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할인, 프로농구 무료관람/KBL사진제공=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2019 수능이 끝나자 백화점과 이통사에 이어  공연계와 프로농구 10개 구단 , 코레일 ,제주항공등 수험샐등에게 무료관람및 최대 80% 할인 이벤트등 다양한 혜택을 쏟아냈다

 

 세종문화회관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클래식, 연극, 뮤지컬 분야 총 9개 공연에 한해 20~50% 할인율을 제공한다.

   
헝가리의 리스트, 독일의 예너, 체코의 야나체크, 오스트리아의 슈베르트 등 낭만시대 유럽작곡가 4인의 명곡을 만나는 서울시합창단의 '명작시리즈Ⅳ'(12월 7~8일)가 티켓을 반값에 제공한다.

   

 독일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11월 22일),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를 휩쓴 코미디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11월 15일~12월 9일)과 같은 인기 공연에도 40% 할인율이 적용된다.

예술의전당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예술의전당이 제작한 클래식 음악회 '클래식 스타 시리즈 - 피아니스트 손민수'(11월 16일), '토요콘서트'(11월 17일)가 반값에 제공된다. 연극 '인형의 집'(11월 15~23일), 연극 '어둠상자'(11월 15~30일) 티켓은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산다. 국립현대무용단이 주최하는 무용 '스리 스트라빈스키'(11월 30일~12월 2일)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웨스트엔드 최신 뮤지컬 '마틸다'는 오는 18~30일 공연에 한해 수험생에게 40% 특별 할인을 한다.

코레일도 수험생에게 열차 운임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을 포함해 최대 3인까지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 한도 내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 기간 KTX는 편도 12장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관광벨트 열차와 바다 열차는 매수 제한 없이 할인된다.

   

관광벨트 열차는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S-트레인(남도 해양 열차),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이 있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수험표와 신분증(학생증)을 지참해 코레일 여행센터나 주요 역 창구를 방문해 신분을 확인한 뒤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예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승차권을 판매하고, 열차 출발 당일에는 살 수 없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 할인이 적용되지만 설 특별수송 기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제주항공은 대입 수학능력시험과 면접 등에 응시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편의를 위해 항공권 할인 행사를 한다.

   

수능당일인 지난 15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김포∼부산 등 6개 국내 노선이 대상이다.

   

수험생 본인은 20%, 동반자 1명은 15% 항공권 할인 혜택을 준다. 다만, 설 명절 등 성수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해야 하며 탑승자 정보에 '수험생 할인'이나 '동반자 할인'을 선택하면 한다.

   

탑승 당일에는 발권카운터에서 대입지원서(수시포함),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한다.

 

프로농구 10개 구단도 수험생들에게 무료 입장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KBL은 서울 삼성, 서울SK, 창원 LG, 원주DB, 부산KT, 안양 KGC인삼공사는 수능일인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각 구단 홈경기에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무료 관람 혜택을 주기로 했다.

   

  고양 오리온은 수능일부터 정규리그가 종료되는 내년 3월 19일까지 홈경기 무료 입장 혜택을 준다.

   

인천 전자랜드는 24일부터 12월 30일까지 홈 6경기 응원 특석 D구역을 2만원 패키지권으로 판매한다.

   

전주 KCC는 12월까지 홈경기 티켓을 50% 할인 판매하고  울산 현대모비스는 16일 서울 SK와 홈경기에서 경기장 전석을 무료 개방한다. 해당 이벤트는 모두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