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차예련 (사진= 클라뷰)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찬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트러블이 생기거나 건조함이 심해진다. 특히 요즘과 같이 계절을 타지 않는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때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도 쉽게 무너질 수 있어 순한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다독이는 것이 중요하다.

 

뷰티 업계에서는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을 사용한 화장품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미국 화장품 유해 성분 검증기관인 EWG에서 최고 안전 등급으로 분류되는 '그린' 등급의 성분만을 사용해 'EWG 그린 등급'을 셀링포인트로 내세운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좌)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PH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 (우) 토소웅 '시카 버블토너'

- EWG 그린 등급에 피부 pH 농도까지 맞춰주는 약산성 클렌징 패드

 

클라뷰의 '퓨어 펄세이션 PH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는 전성분이 'EWG 그린 등급'이며,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클렌징 패드다.

 

피부 pH 농도를 약산성을 맞춰주는 pH 5.5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보호막을 지켜준다. 메이크업으로 덮여 있던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사용 후 만족도가 높다. 부드러운 면과 엠보면 양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사 대비 58% 큰 패드 사이즈로, 단 1장만으로도 간편 클렌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한 시카 토너

 

토소웅의 '시카 버블토너'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빠른 피부 진정을 돕는 토너로,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다. 병풀추출물과 티트리추출물 등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10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토너는 물론 스킨팩 등으로 용량 걱정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좌측부터)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 플루이드', 네이크업페이스 '원나잇 쿠션'

- 수분 공급과 피부장벽 강화는 로션 하나로 가볍게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은 특허 출원 성분인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ASC-EXOSOME™)'을 함유한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의 로션으로, 흐트러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주고 피부 속까지 깊고 진한 보습 효과를 부여해준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결과 저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매일 바르는 선크림도 순하고 촉촉하게

 

메이크프렘의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 플루이드'는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 차단 성분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천연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며, 되직하지 않은 플루이드 제형에 200ml 대용량으로 출시돼 페이스와 바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 백탁이 적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다.

 

-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커버 가능한 메이크업 쿠션

 

네이크업페이스의 '원나잇 쿠션'은 여드름 임상 테스트를 마친 시카 쿠션 팩트로,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지속하더라도 피부에 부담이 없고, 피부 진정 및 재생을 돕는 시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울긋불긋한 얼굴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B쿠션의 커버력까지 갖춰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고 결점을 커버해준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