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공간과 결합한 세탁 특화 다용도실 개발

롯데건설 '퍼펙트 유틸리티'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롯데건설이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선보인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으로,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되고 재활용품의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좁아진 세탁 공간은 조리와 수납공간에 밀려 그 공간이 더욱 협소한 추세다. 이에 세탁 작업을 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퍼펙트 유틸리티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손빨래와 분리수거 공간 ▲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수납공간 ▲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이 공간은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뤄져 있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는 복도 측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에 최적화돼 주방과 분리수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주방 측 출입구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퍼펙트 유틸리티를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 화성 반정 등의 단지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생활에 편리한 디자인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