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이방원 기자]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이 지난 17일 대한유방외과연구회 2017 동계학술대회에서 가슴성형 부작용에 대한 강연의 연자를 맡았다.


▲ 대한유방외과연구회 2017 동계학술대회(2017년 12월 17일)에서 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가슴성형의 부작용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부작용별 대처방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최신지견을 공유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많은 유방외과 전문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임상경험을 갖춘 연자들이 여러가지 주제로 발표하고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상달 원장은 2001년부터 가슴성형에만 집중하여 많은 수술케이스를 보유한 전문가로 이번 학술대회 발표에서 가슴확대성형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및 처치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유방외과 전문의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 원장은 이날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가슴성형시 흔히 생길 수 있는 부작용 ▶가슴성형의 예방 및 치료 방법(초기 부작용 및 후기 부작용) 등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정리해 설명했다.

가슴성형의 대표적 초기 부작용으로는 ▶혈종과 장액종의 사례를, 후기 부작용으로는 ▶구형구축과 ▶비대칭 등에 대해 그 처치방법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발표했다.


welcome_on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