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토리스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절세 혜택, 적은 초기 비용 부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 리스. 하지만 여기에는 분명히 미리 숙지해야 하는 주의사항이 따른다. 이 주의사항을 따른다면 누구나 쉽게, 그리고 경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자동차 리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국산 및 수입차량 리스업체로 알려진 ‘에스오토리스’가 자동차 리스를 선택하기 전 꼭 짚어봐야 할 주의사항을 알렸다. 에스오토리스 관계자는 “사용기간이나 주행거리 같은 부분을 미리 정하고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특히 “정해놓은 약정보다 많은 거리를 운행했거나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소비자가 그 부분에 대한 부담을 짊어질 수 있다”면서 “또 한 가지 살펴봐야 할 부분은 자신이 타게 될 차량의 인수 혹은 반납시 잔존가치를 미리 가늠해야 하며 사기 피해 유형을 미리 숙지해야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리 숙지해야 할 다섯 가지 사항도 있었다. 관계자는 “첫째, 선납금은 돌려주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미리 내는 금액임을 꼭 인지해야 한다”며 “둘째, 취 등록세와 공채는 월 리스료에 꼭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에스오토리스 관계자는 또 “셋째, 차량을 반납할 것인지 인수할 것인지 미리 정해놓고 반납을 한다면 잔존가치를 최대로 잡아 비용을 줄이고, 인수를 한다면 보증금비율을 높이고 이용기간을 길게 잡는 것이 좋다”면서 “넷째, 차량 교체 주기가 짧다면(1년~3년)일 경우 렌트가 효율적이다. 다섯째로, 일반 고객의 경우 차량 교체 주기가 같다면 할부 또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산차 및 수입차 자동차리스 전문기업 ‘에스오토리스’는 현재 렌탈과 리스의 특징을 결합한 반납형 리스라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반납형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고 월 이용료가 장기 렌탈에 비해 저렴하며, 소모품을 제외한 차량 결함 시 A/S가 가능하고 약정거리 제한이 따로 없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며, 중고리스승계도 가능하다.

 

한편 에스오토리스는 자동차 리스 국산 및 수입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업으로, 장기렌트카 및 법인 또는 개인 리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렌트카 및 캐피탈 업체의 렌트 비용을 실시간으로 비교, 분석해 제공하고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