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지엠 제공]

 

[서울와이어 육동윤 기자]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2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아대책 사옥에서 차량 기증식을 가지고 ‘쉐보레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사회적기업 30곳에 쉐보레 스파크 30대를 전달했다.

 

이번 기증식은 쉐보레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의 두번째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기업 대상 차량 지원 사업을 주관한 기아대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 30개 사회적기업에 차량을 전달한 것.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통해 스파크를 지원받게 될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가치(공익성, 기업비전), 지속가능성(사업전망, 수익성, 재무건전성), 지원타당성(지원효과, 지원목적, 활용능력)의 세가지 요소를 공정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선정됐다. 전달된 스파크는 사회적기업들의 사업을 지원해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지엠 재단은 21일 쉐보레 스파크 30대를 사회적기업에 기증한 데 이어 올해 연말까지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대상으로 네버 기브 업 캠페인 세번째 프로그램을 진행, 캠페인을 통해 올해 90대의 스파크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게 된다. 한국지엠 재단의 차량기증 사업은 2005년 2대의 차량 기증으로 시작됐으며, 올해 네버 기브 업 캠페인을 통해 대폭 확대되어 올해 연말까지 누적 기증대수가 640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ydy332@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