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수능이 끝나고 겨울 방학을 앞둔 학생들은 가족들과 함께 그간 미뤄왔던 겨울 바다 여행을 떠나러 집 밖을 나서고 있다. 겨울 바다 여행은 보통 날씨가 쌀쌀해 경치가 좋은 곳을 선호하기 마련인데, 특히 동해에 위치한 묵호등대는 전체적으로 바다 조망이 가능해 많은 이들이 찾는 속초 여행코스다.

 

묵호등대에는 해양수산홍보관이 있어 해양수산의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으로 다양한 조형물이 존재해 관광하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야경 또한 뛰어나 늦은 밤까지 즐기고 가는 여행객들이 많다.

 

동해인

 

 
이렇듯 넓게 펼쳐진 겨울 바다를 바라보며 온종일 감성에 빠지다 보면 자연스레 배가 고파져 맛있는 음식점을 찾기 마련인데, 그중 ‘동해인’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동해인은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장소 중에서도 쫄깃한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를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메뉴로 요리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간장홍게장에 들어가는 홍게는 속이 가득 찬 박달홍게에 달콤 짭조름한 간장 소스를 담가 비릿함은 없애고 고소함은 더해 만든 속초 간장게장 요리다. 특히 박달홍게는 연말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해인

 

 
간장새우 요리에는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가 들어가는데, 분홍새우는 품질이 뛰어난 동해 청정 해역에서 자라 달콤한 맛이 나면서도 즙이 풍부해 질감이 부드러운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입맛을 돋워 주는 간장 특제 소스를 사용해 달짝지근한 맛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동해인 관계자는 “국내 자연산 박달홍게로 제공하는 뜨끈한 홍게찜과 얼큰한 홍게라면, 더불어 킹크랩, 대게, 문어 요리 외 간장홍게장 정식을 선보여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도 속초 대게 맛집 추천 장소로 불리고 있다. 가게 내에서 요리하는 모든 해산물은 포장 및 택배로 주문할 수 있으며, 연회석과 주차장도 완비해 회식 및 모임에 좋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